신앙 + CCM

기도 모음

onchris 2020. 11. 24. 21:51
반응형

기도 1

고마우신 하나님, 진심으로 주님을 사모합니다. 주님께서는 연약하고 미천한 자에게도 사랑의 손길을 거두지 않으시고 살아 가는 이유를 부여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세상의 마지막 골목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치 않게 하시고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주심에 또한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사랑으로 굽어 보시기에  힘들때나 고난이 닥칠때나 병이 들어 몸이 무게를 지탱하지 못 한 순간에도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발을 떼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낮은 곳으로 임하셔서 가진 지와 높은 자들을 부끄럽게 하시고 비록 빈약하고 부족한 가운데에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에게 존재의 가치를 심어 주시며  힘과 용기를 주시는 그 한량없는 공의에 진정 감사드립니다. 세상에 정의가 무너지고 진심이 훼손되고 진정한 삶이 가치를 잃어가며 삶의 선의가 짓밟아지며 오직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거짓과 탐욕과 위선으로 세상을 난도질하는 사람들이 승리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도 그것은 한 낮 헛된 꿈이란 걸 알게 하시고 자신을 사랑하듯 이웃도 사랑하며 함께 행복을 만들어 가는 자에게 은혜의 샘이 넘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을 알게 하심이 저에게도 허락하심에 감사합니다. 너무나 감격스러운 일이란걸, 너무나 귀한 선물이란걸, 너무나 큰 영광이란 걸 많은 시간이 흘러 알게 되어 참 죄송하고 송구하며 이런 고백을 할 수 있는 자로 세우심에 감사드립니다. 비록 세상에선 부족한 것이 많으나 주님께선 개의치 않으시고 풍부한 사랑과 진리의 말씀으로 나의 잔을 넘치도록 채워주시고 세상과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지혜를 하라과신 것도 감사드립니다. 이 세상을 살면서 닥쳐오는 모든 풍파와 유혹으로 부터 넉넉히 극복할 수 있는 주님의 말씀을 가슴과 머리에 새시며 끝날까지 흔들이지 않고 살 수 있도록 능력의 팔로 붙들어 주시기 간절히 바랍니다. 낮에는 구름기중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보호하시는 주님 항상 언제나 우리를 감찰하셔 주시고 끊임없는 말씀의 계시로 인도할 때 깨어 있는 귀가 되어 가슴에 새기며 주님의 사랑의 열매를 나도 맺고 또 이웃들도 맺게 도움을 주는 주님의 제자가 되게 하소서.

주는 나의 목자이시니 네게 부족함이 없으리라 하는 고백이 나의 고백이 되게 하시고 내사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걷더라도 해됨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주께서 함께 하심이라는 고백이 항상 나의 입술에서 떠나지 않게 하소서. 이러한 믿음으로 강건하게 하사 반석같은 주님의 제자가 되게 하소서. 발을 헛딛게 하는 미혹하는 자들로 부터 나의 영혼을 건져내시고 주님이 부르실때 "주여 내가 여기있나이다." 라며 응답하는 주님께서 쓰시기에 합당한 자 되도록 하소서.

주님 고맙습니다. 부족하고 미련한 자에게도 사랑을 알게 하시고 또 콩깍지까지 끼게 하셔서 부족한 것을 못 보게 하시고 미련한 것도 덮으시고 딱히 내세울 것 없는 자를 근사하게 포장하셔서 사랑하는 마음을 싹트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제게는 큰 행운이고 분에 넘치는 복이 되겠지만 그에게는 혹 마음의 근심과 후회가 되지 않을까 조마조마한 이 마음도 주님께서 책임져 주시고 함께 손 잡고 끝까지 주님을 의지하며 살아가는 믿은의 동반자가 되게 하여 주소서. 

세상에선 약하지만, 세상에선 부족하지만, 세상에선 뛰어나지 않지만 저는 주님을 만나 세상으로부터 오는  어떠한 문제도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받았으니 어려워하거나 무서워하거나 초초해 하거나 회피하지 않고 당당하게 뚫고 앞으로 나가겠습니다. 연약하지만 주님이 함께 하면 다윗처럼 골리앗을 물리친 것처럼 언제나 승리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미련하지만 주님이 함께 하면 번듯이는 지혜를 채워주셔서 넉넉히 헤쳐 나갈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부족하지만 주님이 함께 하시면 부족함 뒤로 풍성한 은혜로 부족함을 넉넉히채우시고 넘치도록 하실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힘들어 쓰러질 것 같은 어려움에 닥쳐와도 주님이 함께 계시면 어느새 팔과 다리에 새 힘이 솟아나 이전보다 더 힘차게 갈을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만 함께 하시면 두려울 것이 없고 못 할 것이 없음을 고백하며 언제나 함께 동행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풍부한 사랑과 진리의 말씀에 흠벅 젖어 함께 즐거움을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하소서. 언제나 깨어 있게 하시며 최선을 다한 삶을 살게 하소서. 오늘도 주님을 의지하며 또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살아계시며 역사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높으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 2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공의로 다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세상에 태어나 주 하나님을 알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죄중에 헤맬 수 밖에 없는 이 영혼에게 깨달음을 허락하사 주님을 알게 하시고 죄인임을 고백하게 하시며 회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낮이나 밤이나 언제나 인도하시며 보호하심을 깨달았으며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상중에 살면서 주님의 귀한 뜻을 깨달고 주님만 바라보며 살게 하소서. 잠시라도 헛눈을 파는 우매한 자가 되지 않도록 도와 주소서. 주님을 안 이 기쁨을 주님을 모르며 세상에서 죄를 범하며 사는 세상사람들에게 전하는 용기를 주시며 담대하게 증거하는 전도자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이 영혼 살리시고 새로운 삶을 살게 하시며 빛으로 걷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진리의 말씀으로 살아갈 수 있는 영광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항상 주님만 바라보며 기도하며 전도하며 믿음으로 주님이 걸어가신 그 길을 따라 가게 하소서. 주께서 보시기에 기쁨이 되는 자가 되어 주님의 잔치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세상과 타협함으로, 거짓과 구별되지  못하여, 용기가 없어 진리를 나타내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이러한 세상의유혹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게 깨어서 기도하며 성경을 늘 옆에 두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되게 하소서. 그리고 묵상을 통해 주님의 말씀속에 담겨 있는 깊은 뜻을 헤아리게 하시어 주님의 마음을 알게 하소서. 

말씀이신 주님께서도 조용한 시간을 이용해 깊은 기도를 드리며 뜻을 구하신 것처럼 저도 주님이 행하신 그대로 닮아가게 하소서. 미흡한 주님의 제자로서 거듭나는 시간을 찾아 단단하게 만드시어 주님께서 피 흘리시며 아낌없는 희생을 통해 구원에 이르게 하신 것을 조금이라도 본받는 자가 되게 하소서.

사랑이신 주님, 은혜로우신 주님, 믿음의 제단을 쌓으며 세상의 완고한 벽을 허물어 주님의 나라가 가까와질때 주님의 칭찬을 받는 주님의 제자로 끝까지  남을 수 있게 담대함을 허락하소서.

영원히 함께 계시며 영광을 홀로 받으실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신앙 + CC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슴으로 듣는 CCM7  (0) 2020.11.28
가슴으로 듣는 CCM6  (0) 2020.11.28
사도 바울의 삶  (0) 2020.11.22
나의 기도  (0) 2020.11.09
가슴으로 듣는 CCM5  (0) 2020.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