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들

onchris 2021. 6. 5. 12:07
반응형
1. Are you able to say no, even when it makes you unfavorably?

나를 불리하게 할 수 있는데도 "노"라고 거절할 수 있나요?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자존과 연결되는 부분이기에 우리는 노라고 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며 이런 개인이 모여 사회가 되면 그 사회는 매우 건전하고 정의가 실현되는 축복의 땅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2. Are you satisfied with your work?

본인의 일에 만족하십니까? 자신이 만족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산다는 것은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은 자신이 원하는 일이 아닌 생계형인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스트레스속에서 살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찾거나 현재 하는 일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대하는 변화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3. Do you bring your work home with you?

회사일을 집으로 가져옵니까? 만약에 '예스'라고 한다면 참 안따까운 일입니다. 하루의 일을 마무리하지 못 한것은 업무량이 너무 많은 경우도 있고 본인이 능률적으로 하지 못 해서 생길 수도 있지만 되돍이면 회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집은 내일을 위한 휴식을 하는 보금자리이며 당신을 기다리는 가족이 있기 때문입니다.

 

4. Do you follow through on commitments?

본인의 약속을 잘 지킵니까? 여기에서 이야기하는 약속은 법률적이거나 규칙에 관한 약속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런  구속과 법률적인 것이 아닌 순수한 약속을 말합니다. 본인의 입술로 행한 약속을 말합니다. 이것은 사람의 됨됨이를 파악하는 가장 중요한 잣대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무너진 관계는 매우 불행한 사회일 수 밖에 없습니다. 잘못된 약속은 반드시 쌍방간의 조울이 반드시 필요하고 이것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지키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앞에 보이는 얄팍한 이익때문에 헌신짝처럼 버려지는 약속이 아닌 서로간의 신뢰가 쌓이는 제대로 서있는 관계의 회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5. How do you apply the learning from this regret to your actions today?

후회나 뉘우침으로부터 배운 것을 오늘 행동으로 어떻게 적용합니까? 누구도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실수를 하고 후회도 하는 일이 매일 일어나고 있지만 이를 대하는 자세에 따라 매우 다른 결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반복적인 실수를 하지 않고 개선이 된다면 우리는 나은 방향으로 걸어가고 있는 것이지만 반복적으로 같은 실수를 한다면 발전을 하지 못하고 신회를 상실하게 됩니다. 신뢰는 보이지 않는 그러나 확실한 나의 자산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6. If you could ask for one wish, what would it be?

오직 하나의 소원이 묻는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한번쯤은 생각해본다면 좋은 질문일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가장 원하는 소원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당신이 원하는 소원은 무엇인가요? 실현가능한 것인가요? 아니면 이룰 수 없는 이상인가요?

 

7. If you could spend 10 minutes with anyone, living or dead, who would it be? Why?

산 사람이든지 죽은 사람이든지 10분동안 같이 할 수 있다면 누구입니까? 그리고 이유는? 가장 그리운 사람이가나 아픔을 갖고 헤어진 사람이거나 가장 사랑한 사람일 것입니다.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사람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어머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느덧 햇수로 2년동안 늙으시고 병원에 계시는 어머니를  뵙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당신은 누가 가장 함께 하고 싶은 분입니까?

 

8. If you had a year left to live, what would you achieve over the next 12 months?

삶이 1년만 남았다고 하면 12개월동안 무엇을 하고 싶나요?  꽤나 의미가 있는 질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과 죽음을 알지 못하고 살아 갑니다. 갑작스런 사고로 질병으로 죽음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삶의 종착역을 알고 있다면 두려움보다는 마음이 차분해 질 것 같습니다. 주변을 서서히 정리하고 인연이 있는 사람들과 마지막 인사을 나누고 관계가 소원하거나 불편한 사람들과 화해할 수 있으며 자신이 했던 미완성의 일을 마무리하고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어 마음이 가라앉기보단 편안한 마음이 들 것입니다. 그리고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를 빠짐없이 해볼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9. When you think of your home, what immediately comes to mind?

당신의 집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까? 좋은 것인가요 아니면 어두운 것인가요? 집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공간일 것입니다. 자신과 가장 가까운 사람들이 사는 곳이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내일을 준비하는 보금자리입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것이 떠오른다면 참 가슴이 아픈 일입니다.  사랑이 없고 화목이 없으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곳이 아니기에 가장 불편한 장소가 되고 맙니다. 우리는 바깥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추수리는 스윗트홈이 필요하고 만들어야 합니다.

 

10. Would you break the law to save a loved one?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법을 어길 수 있습니까? 10명중 10명의 답은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로 법을 어긴다고 해도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는 일인데 주저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법을 어긴 벌로 댓가를 치뤄야 한다고 해도 구하고 그에 상응하는 벌을 받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11. Are you content? If not, what is the source of your lack of contentment?

삶이 만족하십니까? 그렇지 않다면 만족하지 못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참 대답하기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족은 행복한 것의 다른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진 사람도 만족하지 않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고 남보다 부족하지만 행복을 느끼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결국 중요한 것은 본인의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포기할 것은 포기하고 지금을 즐길 수 있는마음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만족하는 바음의 여유가 우리에겐 필요한 것 같습니다.

 

12. Are your goals and dreams written down?

당신의 목표와 꿈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이전글에서 언급한 '실패를 멈추는 방법들'에서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였습니다. 자신의 비전과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표현을 통해 실현 가능성을 찾아서 분석하고 실천하는 것이 실패를 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했는데, 우리는 이란 자세로 도전하고 목표를 완성하는 지혜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