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나의 반려견, 헌터

onchris 2021. 8. 22. 10:55
반응형

우리집에는 반려견이 있는데 Austraian cattle dog인 Kelpie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콜리(스코틀랜드의 양치기개)계열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품종이 개발되었고 영국에서 온 이민자들이 메리노 양을 사육하면서 양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들여온 것이 기원입니다. 이렇게 들여온 켈피는 호주의 토종개인 딩고와 믹스가 된 것이 DNA 분석을 통해 밝혀지긷ㅎ 했습니다.The Australian Working Kelpie(Kelpie)는 호주를 대표하는 개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SvW_SSbtL8&ab_channel=adelevideoproduction 

The Australian Kelpie, or simply Kelpie, is an Australian sheep dog capable of mustering and droving with little or no guidance. It is a medium-sized dog and comes in a variety of colours. The Kelpie has been exported throughout the world and is used to muster livestock, primarily sheep, cattle and goats.

*** Life span: 12–15 years  /  Coat: short double coat  /  Temperament: Intelligent, Friendly, Energetic, Loyal, Alert, Eager
*** Weight: Male: 14–21 kg, Female: 14–21 kg  /  Height: Male: 46–51 cm, Female: 43–48 cm

우리집 헌터는 켈피의 표준보다 약간은 크고 체중이 많이 나갑니다. 체중이 23~24Kg이 나가며 워낙 활동적인 아이라 집 안에서 키우지 못하고 뒷 마당에서 지냅니다. 저는 집이 하나인데 이 녀석은 2채나 됩니다. 하나는 2베드룸이고 하나는 원룸입니다. 그리고 2개의 sitting bed를 갖고 있는 다주택자로 저보다 훨 부자입니다.

언제 놀아주나 한 없이 기다리다 보기만 하면 공을 물고 와 놀자고 보채며  숨을 헐떡거리면서도 끊임없이 발 밑에 공을 갔다 놓는  에너자이저입니다. 우리집은 넒은 뒷마당을 있어서 그런지 활동적인 우리 헌터에겐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다행리하고 생각합니다. 아침 일찍 일하러 갔다가 오후 5시 30분에 돌아올때까지 기다림의 연속이지만 불리불안이란 걸 경험해 보지 않아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하지만, 자기가 원하는 만큼 놀아 주지 않으면 심술을 부리는데 그것은 2M가 넘는 펜스를 넘어서 도망을 가는 것이었습니다. 당연히 뒷마당에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찾으면  없어진 것을 알고 소스라치게 놀라 동네를 찾아다닌적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멀리는 도망을 안 가고 동네에서 배회하는 것을 우리가 발견하여 데려오기도 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아이라 보이는 사람에게 다가가 함께 있는 경우가 많아 전화가 와서 찾아 오곤 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뒷마당의 펜스를 더 높이 더 든든하게 보강설치를 해보지만 어느 틈에 허수룩한 곳을 찾아서 또 넘어가 고 또 다시 찾아오고 다시 펜스보강를 하던  일을 대 여섯번 한 끝에 드디어 더 이상 넘어서 도망가는 일이 없어졌는데 아마도 다른 빈 틈을 발견하지 못 해 포기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켈피는 하이점프에 특화된 특별한 개입니다. 하이점프 세계기록을 갖고 있는데 그 기록은 2.95M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hqDKI5DofY&ab_channel=christineTayler 

똑똑하고 뛰어난 체력을 갖고 있으며 목장에선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로 목장주들이 사랑하는 받는 개입니다. 2살이 넘은 우리집 헌터도 비록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의 제약은 있지만 행복한 삶의 동반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세계 최고가 기록을 세운 Australian working dog Kelpie Hoover

최근 열린 온라인 목장개(working dog) 경매에서 양몰이개 켈피(kelpie) 한 마리가 3만5,200달러에 낙찰됐다. 해당 경매 행사의 역대 최고가인 2만2,200달러, 국내 기록 2만5,000달러보다 1만 달러 이상 높은 가격인데 이는 세계 최고 신기록이기도 합니다.

최고가에 낙찰된 켈피 후버(Hoover)를 경매에 올린 사람은 빅토리아 서부 에덴호프(Edenhope)의 데이비드 리(David Lee)입니다. 2년 4개월 된 후버를 훈련한 리는 "후버는 상황 파악 능력이 뛰어나면서 성실하고 차분한 성향을 가졌다. 보통 목장개는 방목장(paddock) 또는 농장 우리(yard) 작업에 특화되는데 후버는 두 가지 환경 모두에 최고" 라고 소개했습니다.

반응형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려동물의 요로 감염  (0) 2021.10.19
항문낭이 뭔지 아시나요?  (0) 2021.08.26
Sleepy~ Cutie~~~  (0) 2021.07.31
연못의 비극  (0) 2021.04.08
반려견 - 응급조치  (0) 2021.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