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 CCM

Proactive or Reactive

onchris 2021. 5. 17. 22:01
반응형

사전 대응(능동적인 대응)사후 대응(수동적인 대응)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능동적 대응 또는 수동적 대응에 따라 삶의 영향을받는 여러 측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요컨대, 적극적인 사람은 세상에 대해 목적적 태도를 가지고 있어 그것을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능동적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이고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대로 변화를 주도해야 합니다. 자신의 상황이 자신의 선택의 원동력으로 작용하도록하는 대신, 적극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에 따라 생활하고 그에 따라 결정을 내립니다. 일이 일어나기를 기다리지 않고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들. 그들은 미래에 자신을 투영하고 내일 그들에게 도움이 될 일을 오늘합니다.

반면에 스동적인 사람은 상황에서 주도권을 행사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외부 요인이 길을 안내하도록 하거나 방치합니다. 그들은 미래에 일어날 일을 예측하기보다 뒷자리에 앉아 일어나고 있는 일에 반응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삶과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수동적인 사람들은 일이 잘못 될 때 "나는 고칠 수 있습니다."라는 태도를 채택하기보다 외부 요인을 비난합니다.

이 두 유형의 사람들의 사고 방식의 차이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적극적인 사람의 유형 :

"나는 이것을 더 잘 할 수 있었으며 이제는 앞으로 어떻게 내 방법을 개선 할 수 있는지 배웠습니다."
"나는 내 가치에 따라 행동하며 내 길을 가로막는 것은 없습니다."
“내 인생에는 변명할 여지가 없습니다.”
“나는 내 성공을 통제합니다. 외부 자극의 영향을 받는 동안 내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나에게 달려 있으며 항상 내 가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
"나는 내 결과를 위해 나 자신에게만 의존합니다."

수동적인 사람의 유형 :

"이런 상황이나 그 상태가 내 실패를 일으킨 건 내 잘못이 아니야."
"나는 내 감정에 따라 행동하고 우선 순위가 자주 바뀝니다."
"나는 무언가를 하지 않기 위해 좋은 변명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받고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합니다. 나의 성공은 다른 상황이 발생할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남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자아감이 없습니다.”

2G 전화기가 대세일때 전세계의 1위는 핀랜드의 노키아였습니다. 핀랜드를 먹여 살릴 정도로 엄청난 실적을 올리며 승승장구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 적극적인 시장의 변화에 대한 조사를 통해 새로운 변화에 대한 감지를 하지 못한 나머지 3G 폰이 나온 이후 그들은 사라지다시피 했습니다. 2G 에서 3G로변화를 주도한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기인이라고 혹평을 했지만 불과 몇 년이 지나지 않아 2G폰을 찾아보기가 어려울정도로 순식간에 변화가 일어나고 애플은 노키아의 자리를 차지하고 세계 1위 기업이 되었습니다.

능동적인 자세와 수동적인 자세에는 한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능동적인 사람들은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므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수동적인 사람들은 문제가 발생해야만 움직이디 때문에 항상 문제에 봉착되어 능동적인 사람들보다 더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어 갛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흡연에 대한 이야길 해보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자기 손으로 자기 목을 죄는 것과 똑같은 것이 흡연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서서히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심각함을 모르고 흡연이 주는 쾌감에 빠져 열심히 피웁니다. 하지만 몸은 흡연으로 인해  손상을 가해지고 결국, 몇 년 후에는 폐암이 발생합니다. 수 없는 흡연의 문제점과 위험을 알리지만 신체적 문제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무시하다가 생명에 위험이 닥친 후에 후회하게 됩니다.

적극적인 태도로 삶의 무언가를 예방할 수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십시오. 앞으로 큰 문제로 바뀔 수있는 작은 문제가 보이십니까? 아니면 지금 당장 취할 수있는 기회가 있지만 대신 앉아서 그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적극적인 행동과 사전 대응적인 행동이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현저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삶에서 더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이 사고 방식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채택 할 수있는 몇 가지 습관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사전에 문제를 예측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2️⃣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문제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합니다.

3️⃣ 계획을 세우고 실천합니다.

4️⃣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습니다.

5️⃣ 피드백과 꾸준한 노력은 proactive의 주용한 요소입니다.

6️⃣ 실패나 어려움를 통해서 예기치 못한 상황을 이길 수 있도록 합니다.

좀 더 적극적이면 자신의 상황에 대한 영향력을 인식하고 삶을 통제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위의 여섯 가지 습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신앙 + CC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 도마를 생각하며 ...  (0) 2021.08.08
Change and Challenge  (0) 2021.05.18
사울과 다윗의 차이  (0) 2021.05.14
베드로와 가룟 유다와 차이  (0) 2021.05.13
The Greatest Thing In All My Life  (0) 2021.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