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 15가지

onchris 2021. 7. 20. 11:54
반응형

몸매 유지나 체중에 민감하더라도 제한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이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닌가 합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증가의 위험 없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음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식단에 합리적인 다양한 음식과 잘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1. 팝콘

버터와 설탕 없이 팝콘을 튀기면(예를 들어 약간의 소금으로) 두려움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 컵 정도에는 칼로리가31kcal만 들어 있습니다.

2. 셀러리

셀러리 줄기는 95%가 수분입니다. 그들은 이뇨 효과 덕분에 과체중을 줄이고 몸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가지

가지를 기름없이 오븐에나  펜으로구우면 저칼로리인 24kcal로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4. 오렌지, 자몽, 귤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많은 양의 과일을 권장하지 않지만 감귤류는 예외입니다. 섬유질,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 C와 같은 물질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물질은 포만감을 주고 소화, 간, 피부를 도우며 면역력이 증가하여 전반적으로 더 건강해집니다.

5. 멜론과 수박

한 조각에 60~70kcal로 하루 종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이 과일은 몸에서 과도한 수분을 배출하고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해조류

해조류는 라미나리아와 마찬가지로 최고의 요오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갑상선 기능을 정상적으로 도와 호르몬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고 체중 증가를 방지합니다.

7. 애호박

애호박 1인분은 약 42kcal입니다. 염수 비율을 정상화하고 장 기능을 개선에 도움을 줄데 됩니다.

8. 오이

체중 감량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채소: 부기를 없애고 해를 끼치지 않고 날씬하게 해줍니다.

9. 비트루트

비트루트는 망간과 같은 영양소의 공급원입니다.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움직이며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균 칼로리는 40kcal입니다.

10. 계란

밤에도 살이 찔 염려없이 하루 중 아무때나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삶은 계란이 튀긴 계란보다 낫습니다.

11. 파인애플

이 맛있는 과일은 체중을 줄이는 가장 좋은 친구입니다.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은 지방을 활발하게 분해하고 단백질 대사를 돕습니다.

12. 사과와 자두

사과 1개는 50kcal에 불과합니다.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소화를 조절합니다. 자두에는 심장과 혈관을 유지하는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합니다.

13. 샐러드

샐러드는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아무리 먹어도 체중 증가에 대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양상추 한 잎은 3kcal입니다.

14.베리(건포도, 크랜베리, 딸기)

건포도와 크랜베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건포도는 또한 이뇨제로서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딸기는 영양가가 매우 높으며 소화와 심혈관계에 도움이 됩니다.

15.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이 채소는 과체중과의 싸움에서 당신의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잘게 썬 양배추의 일부는 7kcal뿐 입니다. 물론 양배추와 콜리플라워만 먹으면 안 됩니다. 이들의 영양소가 요오드와 반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괜찮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면과 대사장애  (0) 2021.07.27
청경채의 효과와 부작용  (0) 2021.07.23
혈액  (0) 2021.07.14
프로폴리스의 효능과 부작용  (0) 2021.07.13
연어의 효능과 부작용  (0) 2021.07.12